close_btn
회장인사말

ceo_img.gif

ceo_ment.gif

안녕하십니까
5·18민주유공자유족회장 정춘식 입니다

저희 유족회가 가슴속에 품어온 벅찬 희망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시발점에서 제가 이 자리에 서 있음을 더 없는 영광으로 간직 하겠습니다.

저는 그동안 전 회장님과 더불어 회원 전체가 피나는 투쟁과 열정으로 지금의 유족회가 일구워져 왔음을 잘 알고 있으며 이제 저도 여러 회원님들과 한 몸이 되어, 5월 단체, 시민사회와 더불어 5월정신 선양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저는 80년 5월의 대동정신의 구현에 노력하겠습니다.
80년, 전 광주시민과 전남도민이 싸워왔던 그 정신은, 부족하지만 서로 나누고, 서로를 지키며, 자신의 이익을 구하지 않고, 오직 민주화를 위한 염원속에 죽음을 마다않고 싸워서 쟁취한 숭고한 정신입니다.
이러한 5.18정신이 절대 훼손되지 않고 우리 후대에 연연히 이어져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저는 숭고한 5.18정신이 귀감이 되어 세계 민주와 평화에 헌신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저희 유족회에서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10여년전 부터 태국, 스리랑카, 동티모르, 필리핀, 캄보디아, 네팔, 인도네시아등 동남아시아 각국에서 독재와 투쟁하다 희생된 우리와 같은 처지의 유가족을 초청 이들에게 5월 정신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국의 민주화를 이루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 하였으며, 이 사업은 지금도 꾸준히 계속되는 사업으로 힘들지만 중단 없이 지속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5월 단체가 하나가 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우리는 80년 처음부터 하나 였습니다.
어느 세월부터 뿔뿔히 흩어진 5월단체가 지금 다시 하나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몸 담고 있는 단체가 이익에 집착하지 않고 마음을 비운다면 안 될 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체가 통합하는 과정에서 야기될 수 있는 문제는 회원님들과 부지런히 토론하고 상의하여 어려운 점이 많이 있겠지만 이를 극복하고 통합이 되어 공법단체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저는 회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저희 유족들은 국가유공자 가족으로 인정을 받고 있음에도 최소한의 품위 유지도 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살 고 있습니다.
이러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5.18정신을 굳건히 다지고 계시는 회원님들께 존경을 표하며 혹여 회원님들이 걱정하고 계시는 통합을 하여 단체는 살고 회원의 복지가 후퇴되는 그러한 일은 더 더욱 없도록 할 것이며, 회원님들과 함께 충분한 토론과 협의를 하며 보다 더 향상된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회원들 상호간의 활발한 친목과 돈독한 우의로 저희 유족회가 더욱 결속하여 지금까지 추진하였던 좋은 사업들을 차질 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하려 합니다.

말 보다는 실천하고, 훈훈한 가슴에서 울어 나오는 일을 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이 감내하신 지금까지의 피나는 투쟁의 결과가 결코 헛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분들게 희망을 안겨주는 회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eo_sign.gif